남양유업 백미당, 학동·상암·방배 등 주요 상권에 특화 매장 오픈
오리지널 소금빵·데니쉬 브레드 등 베이커리 20여종 메뉴 강화
- 이형진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남양유업(003920)의 프리미엄 커피·아이스크림 브랜드 백미당이 서울 도심 주요 상권에 프리미엄 베이커리 특화 매장을 잇따라 오픈하며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7월 아이파크몰 용산점∙당산점에 이어 이번에는 학동역점(10월 29일)을 시작으로 11월 상암DMC점, 12월 방배점 등 총 3곳을 차례로 출점한다.
학동역점은 역 앞 미디어센터 1층에 자리해 직장인과 오피스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높은 접근성을 갖췄다. 오픈 당일인 이날 선착순 30명에게 △90일(3명), △30일(7명), △10일(20명) 간 매일 아메리카노 또는 라떼 1잔을 제공하며, 추가 20명에게는 아이스크림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오픈 예정인 '상암 DMC점'은 방송사·학교·주거가 밀집한 사보이시티 DMC 오피스텔 1층에 자리하며, 출퇴근 및 통학 인구를 타깃으로 한다. 12월 중 선보이는 '방배점'은 지하철역 인근 DM타워 3관 1층에 위치해 통창과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더한 공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백미당은 오는 12월 말부터 베이커리 특화 매장에 맞춰 메뉴 구성도 한층 확장한다.
직장인∙학생층을 위한 브런치 라인업으로 기존 이탈리안 토마토 샌드위치, 브로콜리 치즈 스프를 비롯해 △오리지널 소금빵 △유기농 우유 슈크림 소금빵 △시나몬·메이플 데니쉬 브레드 △백미당 유기농 아이스크림 소금빵 △아이스크림 브레드 등 약 20여 종까지 확대한다.
백미당은 지난해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전 매장 리뉴얼을 단행하고, 전국 핵심 권역 및 프리미엄 베이커리 형태로 매장을 확대 중이다.
민준연 백미당 총괄 본부장은 "핵심 상권 내 신규 출점을 통해 베이커리 매장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메뉴 경험의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입지를 고려한 매장 확대와 메뉴 개발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가겠다"고 말했다.
hji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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