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또 마고를 잔으로"…아영FBC, '프리미엄 글라스 와인 존' 오픈

시중에서 접하기 어려운 프리미엄 와인을 글라스로

더페어링 프리미엄 와인존.(아영FBC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아영FBC는 자사 F&B 브랜드 '더페어링'(The Pairing)에서 '클럽 코라빈 프리미엄 글라스 와인존'을 신규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리미엄 글라스 와인존 오픈은 '한 잔으로 만나는 프리미엄의 정점'을 콘셉트로 시중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프리미엄 와인을 선보인다.

5대 샤또 중 하나인 샤또 마고, 뽀므롤의 전설이라 불리는 페트뤼스 및 최고급 샴페인 루이 로드레 크리스탈 등 국내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프리미엄 와인을 글라스 단위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기호에 맞게 본인의 테마를 만들어 와인을 즐길 수도 있도록 구성했다.

예를 들어 취향에 따라 세 가지 테이스팅 테마로도 즐길 수 있다. 먼저 '샴페인 4중주'는 파이퍼-하이직 레어 2013, 돔 페리뇽 2013, 크룩 그랑 큐베 170, 루이 로드레르 크리스탈 2015를 한 자리에서 비교하는 구성으로 즐길 수 있다.

보르도의 4종 와인은 '보르도 아이콘 대결'을 연상케 하는 좌안과 우안의 스타일을 극명하게 보여준다. 샤토 마고 1998, 샤토 오존 2007, 샤토 슈발 블랑 2011, 페트뤼스 2017으로 구성됐고 60만 원 정도면 경험할 수 있다.

앞의 샴페인 4종과 보르도 4종을 한 코스로 엮은 테이스팅은 '아이콘 8잔 그랜드 투어'라 불리울 만하다. 버블의 장력으로 입맛을 깨운 뒤 보르도 아이콘의 구조와 여운을 단계적으로 확장하는 60~90분 정도 시간을 갖고 즐기기 좋다.

조재호 더 페어링의 지배인은 "병당 수십만 원에서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프리미엄 와인을 한 병씩 열어보기는 쉽지 않다"며 "이러한 갈증을 해소해 주는 공간이 바로 더페어링의 프리미엄 글라스 와인 존이다. 병 단위로 마시기보다 잔 단위로 다양한 와인을 경험함으로써 소비자는 부담 없이 자신의 취향을 발견하고 '나만의 와인 스타일'을 찾아갈 수 있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