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택배 기사 앱 '쿠팡 플렉스' 전산 장애 복구 완료(종합)
쿠팡 측 "오류 관련 배송 지연…불이익 없을 것"
- 윤수희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쿠팡의 택배 기사들이 사용하는 앱인 '쿠팡 플렉스'에 전산장애가 발생배송 정보를 확인하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진 것으로 20일 확인됐다.
쿠팡에 따르면 쿠팡 플렉스 앱은 이날 오후 3시께 먹통이 됐다가 오후 7시30분께 복구를 마쳐 현재 정상 운영 중이다.
쿠팡은 배송앱 오류 관련 배송 지연 등에 대해서는 위탁배송업체 및 배송기사에 어떠한 불이익도 없다는 입장이다.
다만 택배노조는 성명을 통해 "배송 앱을 통해서는 그 어떤 공식적인 공지조차 내려오지 않았다"며 "택배노동자들은 여전히 불안에 떨며 현장의 혼란을 고스란히 감당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쿠팡은 사태 해결을 위한 근본적인 노력 대신, 모든 책임을 택배노동자에게 떠넘기고 배송완료우선주의의 무책임한 지시를 현장에 내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ysh@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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