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새 엠블럼 도입…", 영양성분 한눈에"
자체 개발 '뉴트리체크' 적용…주요 영양성분 직관적 제공
비비고 생선구이 8종부터 시작, 순차 확대 예정
- 이강 기자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CJ제일제당(097950)은 제품의 영양성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엠블럼 '뉴트리체크'(Nutricheck)를 자체 개발해 '비비고 생선구이' 8종에 우선 적용했다고 24일 밝혔다.
새로운 엠블럼은 제품 패키지 전면에 배치돼 소비자가 단번에 주요 영양성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빨간 핀으로 고정된 메모지 형태의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영양(Nutrition)을 확인(Check)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엠블럼은 최근 확대되는 '헬스앤웰니스' 트렌드와 소비자의 건강 지향적 식습관을 반영해 개발했다. 우선 고등어·삼치·임연수·가자미 구이 등 8종에 '고단백' 키워드가 적용된 뉴트리체크를 도입했으며, 향후 전 제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저당' '저칼로리' 등 다양한 영양 키워드를 활용해 다른 제품군으로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그간 저당 라인업 '슈가라이트' 9종 출시, 육가공 브랜드 'The더건강한' 재정비 등 건강 중심 혁신을 추진해 왔다. 이번 뉴트리체크 도입을 통해 영양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하며 소비자의 건강한 선택을 돕고, 시장 내 선도적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영양 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뉴트리체크' 엠블럼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혁신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thisriv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