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온라인쇼핑협회, '온라인유통산업발전 포럼' 출범
"K-유통 플랫폼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 윤수희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한국온라인쇼핑협회는 국회와 함께 23일 오전10시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국회 온라인유통산업발전 포럼' 출범식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국회 상임위원회별로 여야 국회의원 14명이 함께 참여했으며, 학계 전문가들이 정책개발워킹그룹으로 합류한다. 포럼의 운영 및 사무 지원은 한국온라인쇼핑협회가 포럼 사무국을 맡아 진행한다.
1부 출범식에서는 한국온라인쇼핑협회 조성현 회장이 포럼 운영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2부 정책제안 순서에서는 정연승 단국대 교수(전 한국유통학회회장)가 'K-온라인유통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과제'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국회 온라인유통산업발전포럼은 온라인 유통시장의 급속한 성장과 변화, 국내외 디지털 경제 규범의 본격적인 도입 및 기술 혁신 가속화 속에서 온라인유통산업의 새로운 도약과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출범했다.
포럼은 국회는 물론 학계·산업계·공공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함께 참여하여 온라인유통산업 발전 분야 과제를 연구하고, 이를 구체화하여 입법과 정책에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ys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