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스팸 골드바' 카카오톡 선물하기 출시

골드바 모양 상자에 골드 라벨 스팸…20일 '카쇼라'로 할인가에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우승 경품으로 등장한 '스팸 골드바 에디션'(CJ제일제당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CJ제일제당(097950)의 '스팸 골드바 에디션'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5일부터 기존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에서 판매된 것과 같은 구성의 '카카오 에디션'을 내놨다고 19일 밝혔다.

골드바 모양의 종이 상자 6개 안에 각각 '골드 라벨' 스팸이 들어있는 형태다. 오는 20일에는 오전 10시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스팸 골드바 에디션을 통해 명절 선물에서 더 나아가 일상 선물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단순한 식품을 넘어 '행운의 기회'를 선물할 수 있는 특별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지난달 27일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에서 출시 하루도 채 안 되어 전량 소진되는 등 연일 인기를 끌었다. 약 70만원 상당의 골드바(순금 1돈)를 받을 수 있는 골든 티켓이 랜덤으로 들어있다.

MZ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크림을 시작으로 자사 공식몰 CJ더마켓과 이마트,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판매 경로를 지속해서 확대하며 소비자와의 접점 또한 넓히는 중이다.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최근 인기 예능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스팸 골드바가 요리 대결의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경품으로 등장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소중한 사람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순간에 어울리는 일상 선물로서 더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