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빙수·라떼·스무디까지…남양유업, '말차에몽' 홈 레시피 공개

말차에몽 마케팅 박차…소비자 경험 확대

(남양유업 제공)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남양유업은 신제품 말차에몽을 활용한 이색 홈 레시피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레시피는 말차의 진한 풍미를 살리면서 자사 제품과 조합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구성해 소비자 경험을 한층 확장했다. 신제품을 출시하고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아이스크림과 빙수 레시피부터 소개된다. 말차에몽을 그대로 얼려 종이팩을 제거하면 간단한 말차 아이스크림이 완성된다. 여기에 팥이나 과일을 곁들이면 말차 빙수로도 즐길 수 있다.

커피와의 조합도 제안했다. 말차에몽에 루카스나인 에스프레소 샷을 더한 말차 슈페너는 말차의 쌉싸름함과 커피의 깊은 맛을 동시에 살린다. 크림을 올리면 카페 스타일 음료로 완성된다.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메뉴도 눈에 띈다. 초코에몽 아이스홈 두 숟갈에 말차에몽을 부으면 부으면 달콤 쌉싸름한 초코 말차라떼가 되고, 딸기에몽 아이스홈이나 쿠키에몽 아이스홈을 올리면 개성 있는 말차 플로트로 즐길 수 있다.

요거트를 활용한 메뉴도 추가됐다. 맛있는 드링킹 요거트와 말차에몽을 블렌딩한 말차 요거트 스무디는 상큼한 풍미와 진한 맛이 어우러져 브런치 음료로 적합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말차에몽은 커피, 아이스크림, 요거트 등 자사 제품과의 조합만으로도 다양한 레시피가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지속해서 소개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thisriv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