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2025 추석 선물세트 100종 출시
방탄소년단 진 슈퍼참치 세트 정식 판매…참치·김·종합세트 확대
저칼로리 소스 협업·친환경 패키지 적용해 건강·환경 모두 고려
- 이강 기자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동원F&B(049770)는 건강과 실속을 담은 '2025 추석 선물 세트' 100여 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는 참치캔 단독 선물 세트 물량을 30% 확대했다. '라이트 스탠다드'를 비롯해 고추·야채 등 가미참치, '동원맛참', 참치뱃살만 담은 '참치뱃살 명작세트'까지 다채롭게 선보인다.
특히 방탄소년단 진의 사진을 넣은 'BTS 진 슈퍼참치 선물 세트'를 정식 판매한다. 해당 제품은 지난 7월 네이버 쇼핑라이브 사전 판매에서 40초 만에 1000개가 완판되며 화제를 모았다.
실속형 종합세트도 30% 이상 물량을 늘렸다. 동원참치와 리챔·참치액·요리유·소금 등을 구성해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동원 프리미엄 60호'로, 참치·참치액·참기름·건강요리유가 포함된다.
지역 상생을 반영한 '양반 제주 톳김 세트'도 첫 출시된다. 제주 해녀가 채취한 톳을 활용했으며, 동원F&B는 올해 초 제주도와 수산물 강화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 외에도 '양반 곱창돌김 세트', '양반돌김 세트' 등 프리미엄 김 세트가 준비됐다.
콜라보 제품으로는 동원홈푸드의 저당·저열량 소스 브랜드 '비비드키친'과 함께한 '비비드키친 스페셜 3호'가 있다. 저열량 소스 2종과 함께 동원참치, 리챔을 담아 구성했다. 또한 종이 패키지와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올페이퍼 패키지', '올-리사이클드 패키지' 등 친환경 세트도 운영한다.
동원몰에서는 오는 7일까지 선물 세트 100여 종을 최대 15% 할인하는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 원의 상품권을 제공하고, 요일별 특가 행사도 마련했다.
동원F&B 관계자는 "변화하는 소비 환경에 맞춰 제품 구성과 포장을 새롭게 했다"며 "40년 이상 명절 선물 세트 트렌드를 이끌어 온 대표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세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thisriv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