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SNS형 쇼핑 피드 '퍼플닷' 신설…"앱 체류 늘린다"
모바일 앱 내 SNS형 쇼핑 피드 선보여
- 윤수희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앱에 SNS형 쇼핑 피드 '퍼플닷'(Purple Dot)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고객이 검색 없이도 최신 트렌드 콘텐츠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는 '발견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퍼플닷은 CJ온스타일 모바일 앱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외부 채널에 흩어져 있던 약 1만여 개의 콘텐츠를 한곳에 모은 통합 피드다. 인기 라이브 방송 숏츠를 비롯해 CJ온스타일 관련 셀럽·인플루언서 계정, 브랜드 콘텐츠를 만날 수 있으며 이는 지속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앱 하단에 위치한 퍼플닷 재생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피드로 이동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SNS처럼 팔로우·해시태그 기능을 통해 관심 있는 인물과 브랜드의 최신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다. 보고 있는 콘텐츠와 상품이 연동돼 즉시 구매도 가능하다.
CJ온스타일은 퍼플닷을 통해 구매 목적 없이도 앱을 방문하고 머물고 싶은 이유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는 콘텐츠와 상품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협력사에게는 상품 노출 확대와 브랜딩 강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향후 퍼플닷에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을 도입해 협력사가 직접 콘텐츠를 등록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고객 참여형 커뮤니티 구조로 확장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콘텐츠(Contents), 커머스(Commerce), 커뮤니티(Community)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멀티 플랫폼으로 진화를 추진한다.
ys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