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100"…남양유업, 수험생 위한 '초코에몽' 응원 이벤트 진행
'전국민 간식어택' 캠페인 일환…18일까지 SNS서 참여 가능
친구와 함께 즐기는 '초코에몽', 학급 대상 간식 박스도 증정
- 이강 기자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남양유업(003920)은 수능을 100일 앞두고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대표 초코우유 '초코에몽'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남양유업이 매월 운영 중인 '전국민 간식어택'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 세대가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가족 간식 레시피를 공유하는 여름방학 캠페인에 이어 이달에는 수험생 대상 이벤트로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수험생을 위한 응원 메시지와 친구를 태그해 댓글로 남기면 된다. 수험생의 경우 학급 친구를 응원하며 학교명과 반명을 함께 작성하면 자동으로 학급 응모도 이뤄진다. 추첨을 통해 개인 15명에게 초코에몽(190ml) 각 1박스씩, 학급 5곳에는 각 5박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2011년 출시된 초코에몽은 국산 원유 기반의 고유 레시피와 진한 초콜릿 풍미로 전 세대에서 꾸준히 사랑받아 온 제품이다. 10대에게는 도라에몽 캐릭터와 달콤한 맛으로, 20~40대에게는 일상 속 간식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초코에몽 아이스홈 △초코에몽 쭈쭈바 △초코에몽 모나카 등 아이스크림 라인업도 확대하며 소비자 선택지를 넓혀가고 있다.
시장 반응도 긍정적이다. 초코에몽은 지난해 닐슨코리아 기준 오프라인 초콜릿 가공유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으며, 올해 3월 기준 누적 판매량 5억 개(테트라팩)를 돌파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수능을 앞두고 무더위 속에서 고생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응원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대표 초코우유 '초코에몽'으로 잠시나마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즐거운 간식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thisriv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