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G, 2025 인턴십 참가자 대상 해외 지사 탐방 성료

싱가포르 P&G 아시아태평양본부 방문
글로벌 기업 협업 방식과 리더십 모델 체험

P&G 싱가포르 이노베이션 센터.(한국P&G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한국P&G는 '2025 상반기 채용전환형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대상으로 싱가포르 지사 탐방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약 2개월간 운영되는 인턴십 과정의 핵심 커리큘럼인 이번 탐방은 최근 3박 4일간 싱가포르에 위치한 P&G 아시아태평양본부에서 진행됐다. 영업마케팅, 재무전략, 물류(SCM), 인사, IT 등 총 5개 부문에서 선발된 인턴 15명이 참가해 글로벌 소비재 시장에서의 전략 수립과 실무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

한국P&G는 Z세대 인재들과의 소통 강화와 실질적 성장 기회 제공을 위해 이번 탐방을 단순 견학이 아닌 몰입형 커리어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참가자들은 현지 지사에 근무 중인 글로벌 리더들의 멘토링과 커리어 개발 워크숍, 현지 매장 및 핵심 연구·개발 시설 투어 등을 통해 다국적 조직의 협업 방식과 리더십 모델을 체험했다.

사회 초년생인 참가자들을 위해 단계별 커리어 개발 세션이 진행됐다. P&G의 내부 인재 육성 철학을 바탕으로 참가자들은 주도적으로 자신의 성장 목표를 설계하고, 글로벌 리더로서 갖춰야 할 역량과 리더십을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축구장 5개 규모에 달하는 P&G의 핵심 연구개발 허브인 'P&G 싱가포르 이노베이션 센터'(SgIC) 방문도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소비자 분석부터 화학, 로보틱스, 빅데이터, VR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첨단 기술을 직접 확인하며 데이터 및 기술 기반의 제품 혁신 과정을 체험했다.

탐방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인턴부터 권한을 부여하는 P&G의 인재 철학과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글로벌 인재와의 만남이 큰 동기 부여가 됐다"며 "P&G에서 리더로 성장하고 싶다는 분명한 목표가 생겼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연구진의 헌신과 첨단 인프라를 직접 확인하며 P&G 제품에 담긴 가치와 의미를 새롭게 이해하게 됐다"며 "글로벌 리딩 기업의 경쟁력을 체감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털어놨다.

오서영 한국피앤지 인사팀 상무는 "한국P&G는 인턴십을 채용의 기반으로 삼아 잠재력 있는 인재에게 실질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인턴십을 통해 미래 리더를 발굴하고 국제적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