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 개편 효과 톡톡…혜택 고객 2.3배 껑충
골드 승급 회원 수도 3주간 5배 증가
- 배지윤 기자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가 최근 개편한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17일부터 리워드 혜택을 대폭 개편하며 골드 회원의 쿠폰 선택의 폭을 제조 음료·푸드·MD 등으로 대폭 확대하고 기존 골드 회원에 한정됐던 별 쿠폰 혜택을 그린 회원까지 적용한 바 있다.
기존에는 골드 등급 고객만 누릴 수 있었던 혜택이 이번 개편을 통해 그린 등급 고객에게도 확대되며 무료 쿠폰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 고객 수는 개편 이전에 비해 2.3배 증가했다.
또 개편 후 3주 만에 약 50만 명 이상이 새로운 리워드 프로그램에 참여해 다양한 무료 쿠폰을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그린 등급 고객의 별 적립 횟수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높아지며 지난 지난달 17일부터 3주간 그린에서 골드로 승급한 회원 수가 약 5배 이상 증가했다.
이번 리워드 개편은 맞춤형 고객 혜택의 확대를 통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으로 새롭게 추가된 사이즈업, 푸드 및 MD 등의 교환 바우처 선택형 혜택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즉 개편 이후 2명 중 1명은 수령한 리워드 별 쿠폰을 무료 음료 대신 사이즈업, 푸드, MD 등으로 선택을 넓혔다.
또 기존에는 별 기준이 충족되면 음료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됐지만 개편 이후부터 고객이 별을 모아두고 있다가 원하는 상황에 맞춰 이용할 수 있어 선택권과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가장 높은 인기를 얻은 푸드는 △블랙 사파이어 치즈 케이크 △딸기 촉촉 초코 생크림 케이크 △프레시 가든 치킨 밀박스 등이다. MD는 △SS 시그니처 탱크 텀블러 503mL △데일리 애플민트 3단 양우산 △베베드피노 워터풀 빅백 순으로 나타났다.
이상미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이번 리워드 개편과 함께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의 신규 회원 수 또한 빠르게 증가해 누적 회원 수는 1500만 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며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혜택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