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백설 1분링 '육수커플' 영상 인기…4000만뷰 육박

"'공감형 스토리 영상'으로 소비자 소통 확대 전략 주효"

(CJ제일제당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CJ제일제당(097950)은 편의형 코인육수 제품인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의 새로운 마케팅 콘텐츠가 2545세대 타깃 소비자를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을 소재로 한 로맨틱 코미디 '육수커플' 영상이 온라인에 업로드한 지 2주일 만에 다수 SNS 채널에서 합계 4000만뷰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얻고 있다. 국민 10명 중 8명이 이 콘텐츠를 본 셈이다.

영상은 배우 변요한과 차주영을 부부로 기용, '우리 결혼했어요' 콘셉트로 제작한 각각 1분 분량의 로맨틱 코미디 5편이다.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의 주 타깃인 2545세대 소비자에게 제품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CJ제일제당은 직접 요리하는 경험이 높아지는 젊은 2545세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침투율을 보다 높이기 위해 이들의 콘텐츠 소비 트렌드 분석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부부와 커플 관련 콘텐츠에 대한 공감대가 특히 높다는 점을 도출, '밈'(인터넷 커뮤니티나 SNS 등에서 퍼져나가는 유행과 모방) 콘텐츠의 자발적 바이럴과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부부·커플 중심의 콘텐츠를 기획했다.

단순히 제품을 알리는 것이 아닌 소비자 공감형 콘텐츠로 다가가기 위해 스토리를 구성, 일명 육수커플 영상을 제작했고 지난 4일 업로드 후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은 댓글로 즐거움과 관심을 표현하고 있다. 유머 커뮤니티나 맘카페 등에도 공감을 토대로 콘텐츠의 자발적 확산이 나타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변화하는 온라인 시장 환경과 주 타깃 소비층에 맞는 제품 기획과 마케팅,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앞으로 더욱 확대,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