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락토프리 발효유 '덴마크 요구르트' 2종 출시
유당불내증 걱정 없는 저당 기능성 발효유
아연·식이섬유 등 담고 당 함량은 평균 대비 30% 낮춰
- 이강 기자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동원F&B(049770)는 락토프리 발효유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요구르트'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락토프리 공법을 적용해 유당불내증이 있는 소비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을 담고, 농후 발효유 평균 대비 당 함량을 30% 낮췄으며, 풍부한 식이섬유를 포함해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출시 제품은 '장 플러스'와 '위 플러스' 2종이다. '장 플러스'는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장 특허 원료인 포스트바이오틱스, 비피도플러스를 함유했다. '위 플러스'는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그린세라-F)과 정향추출물 등 위 특허 원료를 포함하고 있다.
동원F&B는 2021년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선보이며 락토프리 시장에 진입했다. 이후 초코·딸기우유, 컵커피 등 가공유 라인업을 확장했으며, 이번 발효유 출시를 통해 락토프리 제품군을 유제품 전반으로 확대하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모든 소비자가 유당불내증 걱정 없이 요구르트를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락토프리 제품을 개발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thisriv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