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7일 만에 10만개 팔렸다…세븐일레븐, 도쿠시마 라면 판매고

이스타항공, 하림과 컬래버 출시 누적 30만 개 돌파

(세븐일레븐 제공)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세븐일레븐은 인천-도쿠시마 단독 취항 중인 이스타항공, 식품회사 하림과 협업해 출시한 '도쿠시마 라면'이 판매한 지 3주 만에 30만 개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현재까지 라면 카테고리 내에서 스테디셀러 인기 라면인 육개장, 불닭볶음면과 함께 베스트 3위권 내에 진입했다.

도쿠시마 라면은 일본 도쿠시마현 특유의 라멘 스타일을 모티브로 개발됐다. 간장 베이스 소유 라멘과 진한 국물의 돈코츠 라멘의 특징을 모두 갖추고 있다. 날계란, 청귤 등의 도쿠시마식 라면 식문화 특징을 반영해 식감이 살아 있으면서도 국물 맛을 헤치지 않는 계란 블록과 느끼함을 날리고 산미를 주는 청귤소스를 더했다.

도쿠시마 라면은 출시 직후부터 도쿠시마현의 특징을 담은 패키징으로 이목을 사로잡으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출시한 지 7일 만에 10만 개 판매를 돌파했으며, 이에 힘입어 출시 이후 현재까지(5월 28일~6월 18일) 라면 카테고리 매출도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두 자릿수 상승한 결과를 보였다.

국내에서도 맛보기 힘든 도쿠시마 식 스타일 라면에 소비자들은 신선하다는 반응이다. 특히 3040 남성에게서 높은 수요를 보였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3040 남성의 매출이 전체 매출의 절반가량을 차지했다.

실제로 세븐일레븐 매출 분석에 따르면 불닭볶음면과 같이 매운 비빔라면에는 20~40대 여성 매출 비중이 월등히 높은 데 비해 진라면 순한맛, 사리곰탕 등 맵지 않은 국물라면에는 30~40대 남성 매출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해 오고 있다.

도쿠시마 라면은 현재 세븐일레븐 점포 외에도 이스타항공 인천-도쿠시마 기내식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라면 패키징에 기재된 QR코드를 촬영하면 도쿠시마현의 추천 여행 코스와 음식점, 쇼핑 등 주요 관광정보도 함께 볼 수 있다.

안종현 세븐일레븐 가공식품팀 라면담당MD는 "일본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국내에서도 맛있는 일본 라멘을 먹고 싶어 하는 소비자 니즈를 파악해 일본 출장을 오가며 도쿠시마 식 라멘을 수 차례 먹어본 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예상치 못한 신선한 컬래버 전략들을 발휘해 유례없는 이색 PB라면 개발에 힘써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il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