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증권 직원 355억 상품권깡…11번가 "10년간 정상거래, 고소검토 당혹"

(11번가 제공)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e커머스 업체 11번가가 최근 불거진 DB증권의 '상품권깡' 사태와 관련해 책임 소지 여부를 두고 "당혹스럽다"는 입장을 내놨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일부 매체는 DB증권은 내부 직원 상품권깡 사태와 관련해 11번가를 고소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11번가 측은 "그동안 10년 넘게 정상적인 거래가 이어져 왔는데, 일각에서 제기하는 소송 검토 소식에 당혹스럽고 이해하기 힘들다"고 말했다.

앞서 뉴스1 단독 보도에서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상훈 국민의힘 의원실이 DB증권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DB증권 직원은 2016년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355억 원 규모의 상품권깡을 하다 최근 적발됐다.

해당 직원은 11번가를 통해 상품권을 대량으로 구매한 후 관리자 페이지에서 본인과 아들의 휴대전화 번호로 기프티콘을 발송하는 수법을 썼다.

김상훈 의원은 "DB증권의 내부통제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라며 "DB증권뿐만 아니라 다른 증권사들도 내부통제 현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금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혁신적인 개선 노력을 적극적으로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lil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