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저도수·저칼로리 와인 '비라이트' 시리즈 국내 출시
아영FBC, 6월 로제·레드 2종 선보여…GS25 단독 판매
알코올 8~9도·70㎉ 이하로 가볍게 즐기는 웰니스 와인
- 이강 기자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아영FBC는 오는 6월 칠레 대표 와인 브랜드 디아블로의 저도수·저칼로리 라인업 '비라이트(Belight)' 시리즈 신제품 2종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디아블로 비라이트 로제'와 '디아블로 비라이트 레드'로, 125ml당 70㎉ 이하, 알코올 도수 8~9도로 설계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웰니스 트렌드 맞춤형 와인이다. 두 제품은 GS25에서 단독 출시된다.
비라이트 레드는 블루베리, 산딸기, 바닐라 향이 조화를 이루는 미디엄 바디 타입으로 닭고기, 파스타 등과 잘 어울린다. 비라이트 로제는 야생 블랙베리와 딸기, 은은한 꽃 향이 특징이며 치즈, 견과류와의 페어링에 적합하다.
앞서 2023년 출시된 '비라이트 소비뇽 블랑'은 1년 만에 2만 5000병 이상 판매되며 국내에서 저칼로리 와인 시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번 레드·로제 2종은 여름철 가볍게 즐기기 좋은 와인으로, 비라이트 라인업 확대에 따른 소비자층 저변 확대가 기대된다.
아영FBC 관계자는 "비라이트 시리즈는 기존 디아블로의 깊은 풍미는 살리면서도 도수와 칼로리를 낮춘 새로운 음용 경험을 제안하는 제품"이라며 "이번 출시를 통해 가볍고 건강한 음주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thisriv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