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베어, 서울드래곤시티 '킹스 베케이션' 입점…"전략적 파트너십"

수제맥주 2종 판매 시작…프리미엄 유통 채널 확장

(문베어 제공)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는 서울드래곤시티 스카이킹덤 '킹스 베케이션'(King’s Vacation)에서 수제맥주 2종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유통 채널 공략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킹스 베케이션에서 판매되는 문베어 맥주는 소빈블랑 IPA, 모스카도 스위트에일 2종이다. 화이트 와인 스타일 등 독특한 개성을 지닌 문베어의 스페셜 라인(Specialty Line)으로 구성됐다.

소빈블랑 IPA는 뉴질랜드산 스페셜 홉 '넬슨소빈'을 사용해 화이트 와인을 연상시키는 열대과일 향을 자랑한다. '모스카도 스위트에일'은 에일 맥주에 100% 모스카도 포도 원액을 블렌딩해 청포도의 향을 담은 달콤한 스파클링 맥주다.

문베어는 지난 3월 오크밸리 리조트를 시작으로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그랜드 하얏트 서울 등 주요 숙박·레저 시설에 입점하며 프리미엄 수제맥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구축했다.

문베어 관계자는 "이번 서울드래곤시티 입점으로 고객들이 프리미엄 수제맥주 문베어를 일상에서 보다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해서 유통망을 다각화해 국내 수제맥주 시장 내 브랜드 경쟁력과 영향력을 넓히며, 대한민국 수제맥주 대중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lil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