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도착보장 도입 한 달…'스타배송' 비식품 매출 50%↑

하반기 중 파트너사 상품 확대…주 7일 배송 도입 검토

(SSG닷컴 제공)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SSG닷컴이 CJ대한통운과 손잡고 선보인 도착보장 서비스가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비식품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하며 장보기 배송 서비스 '쓱배송'과의 시너지 효과가 가시화되고 있다는 평가다.

SSG닷컴은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6일까지 한 달간 도착배송 서비스 '스타배송' 적용 비식품 매출이 직전 월(2월 24일~3월 26일) 대비 50%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스타배송은 상품을 약속한 날짜에 100% 배송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서비스다. 일부 지역을 제외한 전국에서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받아볼 수 있고, 2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된다. 예정된 배송일에 상품을 받지 못하면 SSG머니 1000원이 자동 지급된다.

SSG닷컴에 따르면 스타배송은 비식품 매출 비중이 78%에 달해 장보기 배송 서비스인 '쓱 주간배송'과 '쓱 새벽배송'을 효과적으로 보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카테고리별 매출 비중은 △일상용품(17%) △유아동(15%) △디지털가전(13%) △반려(10%) △뷰티(10%) △리빙(8%) △스포츠·레저(5%) 순이었다.

카테고리별 신장률을 살펴보면 스포츠·레저(256%), 유아동(121%)이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디지털가전(48%)도 호조세를 띄었고, 일상용품(43%)과 리빙용품(35%), 반려동물용품(30%) 등 생활 밀착형 카테고리도 견조한 성장세를 나타냈다.

SSG닷컴은 CJ대한통운과 협력해 올 하반기 중 스타배송을 입점 파트너사 상품까지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3일 시범 운영을 시작한 주 7일 배송 서비스의 공식 도입 여부도 검토할 예정이다.

한명식 SSG닷컴 스타배송 PO리더는 "식품 중심의 쓱배송과 비식품 중심의 스타배송이 시너지를 내며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themo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