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상륙한 김치 팝업…대상 종가, '김치 블라스트 도쿄' 진행
첫날 1800여명 몰려…세븐틴 호시 도슨트 영상 배치
- 이형진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대상(001680)은 다음달 5일까지 일본에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를 열고 글로벌 No.1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 알리기에 박차를 가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시부야구 캣스트리트에 위치한 크레인즈 6142에서 개최된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는 오픈 첫날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김치 팝업을 찾기 위한 방문객들로 행사장 앞은 긴 대기 행렬이 이어졌으며, 하루 만에 1800여 명의 방문객이 몰리는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번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의 주제는 '딥 다이브 인투 라이브'(Deep Dive into Life)로, 서로 비슷하면서도 다른 한국의 김치 문화와 일본의 문화를 결합해 일상에 깊숙이 파고드는 김치 경험을 제안한다.
지상 3층 규모로 운영되는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는 외관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종가 블라스트의 공식 패턴과 키 비주얼을 활용한 팝업 외관은 감각적인 색감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지나가는 행인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특히, 이번 팝업에서는 종가 브랜드 앰버서더이자 세븐틴 멤버 '호시'가 콘텐츠를 소개하는 도슨트 영상이 전시공간 곳곳에 배치돼 글로벌 방문객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는 총 3개의 테마 공간으로 구성돼있다. 첫 번째 공간인 '웰컴존'에서는 종가가 도쿄와 만나는 설렘을 시각화했고, 두 번째 공간인 '브랜드존'에서는 종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소개한다.
세 번째 공간인 '페스티브존' 내에는 일본 푸드 트렌드인 '지탄'(じたん)과 '신카'(しんか)를 반영한 종가 레시피를 애니메이션 요소를 활용해 선보이는 '만화존'과 호시와 협업한 '호시존' 등으로 구성했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이번 팝업을 통해 '종가'가 글로벌 No.1 김치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한 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팝업 첫날 보여준 뜨거운 반응처럼 남은 기간 동안에도 도쿄를 찾는 글로벌 관광객들이 종가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hji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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