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포 로지스' 국내 최초 출시
10가지 레시피로 완성한 독창적인 버번 위스키
- 배지윤 기자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하이트진로(000080)는 프리미엄 버번(미국 켄터키 주를 대표하는 아메리칸 위스키의 한 종류) 위스키 '포 로지스' 4종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포 로지스 버번', '포 로지스 싱글배럴', '포 로지스 스몰배치', '포 로지스 스몰배치 셀렉트' 등 4종이다.
포 로지스는 창립자 폴 존스 주니어(Paul Jones Jr.) 가 청혼한 상대가 승낙의 의미로 장미 코르사주를 달고 나타난 것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두가지 매시빌(위스키 제조 시 사용되는 곡물의 종류와 그 비율)과 다섯 가지 독자 효모를 조합해 열 가지 독창적인 레시피를 만든다. 이를 정교하게 블렌딩한 후 독특한 개성을 가진 버번 위스키를 생산한다.
포 로지스 버번(Four Roses Bourbon)은 버번 위스키를 처음 접하는 이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대표 제품이며, 포 로지스 싱글배럴은 한 배럴(위스키를 숙성시키는 나무통)에서만 원액을 추출해 만드는 제품이다.
포 로지스 스몰배치는 소량으로 생산되는 '스몰배치'(소규모 배럴을 섞어서 만든 한정 수량의 위스키)방식으로 더욱 섬세하고 정교한 맛의 프리미엄 제품이며, 포 로지스 스몰배치 셀렉트는 최상위 프리미엄 라인으로 극히 한정된 양만 생산되는 것이 특징이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포 로지스는 '월드 위스키 어워즈', '월드 스피릿 컴피티션' 등 세계적인 시상식에서 그 품질을 인정받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양조장의 생산방식 특성상 극소량만 수입되어 연내 추가 물량 수입을 논의 중에 있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