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공략…CU, 카톡 이모티콘 '가나디' 협업 우유 제품 출시

가나디 초코우유·딸기우유 500mL

(BGF리테일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는 CU가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 1위 캐릭터 '가나디'를 활용한 협업 상품을 단독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강아지를 귀엽게 발음한 '가나디'는 SNS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된 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한 캐릭터다. 특유의 아련한 표정과 함께 '나 안아'라는 이미지가 인터넷 밈(Meme)으로 큰 바이럴을 불러일으켰다.

CU는 가나디의SNS 주요 팔로워 연령층이 편의점의 주 소비층인 18~24세 MZ세대인 만큼 차별화 상품 기획을 위한 협업을 진행했다.

가나디와의 첫 번째 협업 상품은 가나디 초코우유, 딸기우유(500mL)다. 귀여운 가나디가인된 해당 제품은 국내산 원유에 달콤한 초코맛과 상큼한 딸기 맛을 넉넉한 용량으로 즐길 수 있다.

권유진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고객에게는 구매의 재미를 제공하고 점포에는 매출 증대를 위해 인기 캐릭터와의 협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캐릭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