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파, 청계산 원터골에 '네파 청계산 스토어' 오픈
따뜻한 쉼터였던 청계산 원터골 의미 담아
- 김진희 기자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네파가 청계산 원터골에 자연 속 즐거움(Joy of Nature)을 경험할 수 있는 오픈 커뮤니티 공간 '네파 청계산 스토어'를 개소한다고 10일 밝혔다.
네파 청계산 스토어는 자연 속 자유롭고 즐거운 여정을 제공하는 브리즈 스테이션(Breeze Station)을 콘셉트로, 자연에서의 시간과 경험을 더 풍요롭고 가치 있게 만들어주는 공간으로 기획됐다.
예로부터 여행자가 쉬어가는 따뜻한 쉼터를 뜻하는 청계산 원터골의 '원'(院)의 정신을 이어받아 새로운 여정을 준비하는 이들의 시작점이자 휴식처, 서로 간의 경험을 나누는 커뮤니티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여정의 준비' 공간인 1층 리테일 스토어는 자연 친화적인 우드톤의 인테리어와 청계산의 풍경을 담아내는 개방형 창문으로 실내에서도 자연과의 연결감을 느낄 수 있게 디자인됐다.
이곳에서 산행 전후에 필요한 의류나 장비는 물론 네파의 차세대 기술력이 접목된 기능성 재킷, 하이킹화, 배낭 등 아웃도어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2층 '원터 213 라운지'는 자연 속 여정을 마무리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자 경험을 나누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된다. 이곳에 마련된 카페테리아에서는 네파 멤버십 가입 및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시 무료로 제공되는 음료 한 잔의 여유를 즐기거나 산행 후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임 장소는 물론 색다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스페셜 팝업 존으로도 운영될 예정이다.
청계산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렌탈서비스와 전용 상품도 눈에 띈다. 렌탈서비스는 네이버 플레이스 또는 현장 예약 고객 대상으로 네파의 대표 하이킹화 및 등산화를 무료 대여해주며, 안전한 산행을 위한 등산 스틱도 함께 제공한다.
네파 관계자는 "네파 청계산 플래그십 스토어는 20년 이상 자연 속 즐거움(Joy of Nature)을 전해온 네파의 브랜드 가치를 온전히 담아낸 공간으로 사람들이 바쁜 도심 생활 속에서 잠시 벗어나 몸과 마음이 쉬어가는 공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며 "청계산을 찾는 많은 방문객에게 편안한 휴식처이자 새로운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