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프리미엄 뷰티 매출 139%↑…3040세대 실적 견인

브이티 등 기능성 뷰티 신상품 완판 행렬

(CJ온스타일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CJ온스타일은 지난 1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뷰티 매출을 분석한 결과 고기능성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매출이 전년 대비 139%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뷰티 전체 매출에서 3040세대 신장률이 5060세대의 2배인 18%에 달해 실적을 견인했다.

올해 론칭한 VT, 에스티로더는 물론, 높은 매출을 이어가는 로마샴푸, 넛세린, 메디큐브 등 뷰티 브랜드 구매고객의 절반 이상이 모두 304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지난 4월 5일 VT PDRN 리들샷의 모바일 라이브에서 3040 구매 고객은 전체의 62%에 달했다. 이달 22일 저녁 8시 CJ온스타일이 3040을 겨냥해 론칭한 유튜브 라방 채널 '매진임박'에서도 VT PDRN 리들샷은 완판 기록을 이어갔다.

CJ온스타일은 중저가 인디 브랜드 중심의 뷰티 플랫폼 시장에서 기능성 프리미엄 상품으로 차별화하고 상세한 시연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관여 상품 접근성을 높인 결과라고 분석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뷰티 브랜드 라인업에 전문적인 라이브 방송, 탄탄하게 쌓아온 상품 신뢰도까지 더해지면서 3040 고객 유입이 빠르게 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