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포인트 통합회원 확대"…이마트24에서도 이용 가능
"소비자 이용 편의 제고 위해 가입 시스템 개선"
- 신민경 기자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신세계포인트 통합 회원 ID로 이마트24 앱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신세계(004170)그룹 계열사를 이용하는 소비자 편의가 제고된 것이다. 통합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계열사 간 시너지를 창출하려는 신세계그룹 전략으로 분석된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에서는 이달 13일부터 신세계포인트통합 회원 ID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신세계포인트 통합 회원 ID로 이마트24 앱을 이용할 수 없었다. 이마트24 앱을 이용하려는 통합 회원 고객들은 별도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소비자 이용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가입 시스템이 개선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일각에서는 그룹 시너지 확대 전략을 짜기 위한 움직임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이같은 의지는 앞선 신세계그룹 인사에서도 잘 드러난다.
신세계그룹은 올해 9월 임원인사를 통해 한채양 전 조선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를 이마트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동시에 이마트24·이마트에브리데이 대표이사도 겸직하게 했다.
한 대표이사는 "3사 시너지를 다각도로 창출함과 동시에 SSG닷컴·G마켓 등 온라인 자회사와 협업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신세계그룹 유료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확대 초석 다지기라는 목소리도 나온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연회비 3만원을 내고 다양한 신세계그룹 계열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현재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혜택 계열사로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SSG닷컴 △G마켓 △옥션 △스타벅스 △신세계면세점 등이 있다.
앞서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을 론칭하면서 멤버십 혜택 확대 계획을 전한 바 있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이마트24 혜택이 론칭 가능성이 제기되는 대목이다.
이마트24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혜택 합류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된 것이 없다"고 말헀다.
smk503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