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마켓, 소상공인 대상 입점 Q&A 라방 진행
MD가 직접 입점 노하우 전달
- 한지명 기자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오아시스마켓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개설한 온라인 방송 '판로TV'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판로TV는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종합 플랫폼 '가치삽시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실시간 소통 방식 온라인 방송채널이다.
프로그램은 △나침:판 △성장:판 △판:소리 △메뉴:판 △완:판 총 5가지로 구성됐으며 매주 화·목요일 오후 2시 가치삽시다 웹사이트에서 진행된다.
오아시스마켓은 이 중 '완:판' 프로그램에 참여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판로정보를 전달한다.
27일 오후 2시 오아시스마켓 현직 MD가 완:판 라이브방송에 직접 출연하여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제품 모집 안내와 입점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입점을 희망하는 업체는 7월 9일까지 판판대로 누리집 판판소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이 완료되면 서류심사와 품평회를 거쳐 최종 입점이 결정된다.
입점 방법은 크게 오아시스마켓에서 물류를 책임지는 직매입 방식과 업체에서 배송을 담당하는 오픈마켓 방식으로 나뉜다.
직매입 방식으로 입점 시 오아시스마켓이 보유한 50여개 직영매장에도 함께 입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오아시스마켓의 재구매율은 90%에 이를 만큼 충성도 높은 고객이 많아 입점 업체가 꾸준한 매출을 가져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2020년부터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hj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