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와인 QR코드 검색 서비스 론칭
앱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도 서비스 이용 가능
- 한지명 기자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BGF리테일(282330)은 와인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멤버십 앱 포켓CU의 와인 검색 기능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CU는 이달부터 와인 가격표에 QR코드를 삽입하고 휴대폰 카메라로 스캔하면 와인의 품종부터 생산국, 와이너리 등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QR코드 검색 서비스를 론칭한다.
이번 QR코드 검색 서비스는 국내 최대 와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인그래프와 협업해 개발한 기능이다. 축적된 10만 명의 사용자 평가를 기반으로 보다 섬세한 와인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별도로 앱을 설치하거나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 점포에 원하는 와인이 없다면 포켓CU를 통해 1000여 종의 다양한 와인 상품을 예약 구매할 수도 있다.
한편 CU가 지난해 연령대별 와인 매출 비중을 살펴본 결과 20대와 30대의 비중은 전년 대비 각각 1.5%p, 2.0%p 줄어든 반면 40대와 50대 이상은 각각 2.8%p, 0.7%p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21년도에 20대와 30대의 비중이 전체의 70%를 넘었던 것과 달리 지난해에는 나머지 연령대에서 30% 이상의 비중을 보여주며 연령대별 와인 수요가 점차 고르게 나타나고 있다.
hj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