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2023년 '라이프 트렌드' 3개 키워드 선정

'식단 관리·절약 노하우·가치 소비' 제안
이달 9일까지 라이프 트렌드 기획전 개최

컬리, 2023년 라이프 트렌드 키워드 선정.(컬리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컬리는 2023년 라이프 트렌드로 '식단 관리'·'절약 노하우'·'가치 소비'를 제안한다고 2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최근 미닝 아웃·착한 소비 등이 키워드로 떠오르는 가운데 컬리는 일상의 좋은 습관으로 자리잡을 수 있는 세 가지 라이프 트렌드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단기적인 다이어트가 아닌 식단 자체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저칼로리·로우슈거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마켓컬리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설탕없는 과자공장' 베이커리 제품들의 올 1·2월 판매량은 직전 동기 대비 43% 늘었다.

이어 '절약 노하우' 트렌드를 제안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물가 상승률이 가파를 것으로 예상되면서 알뜰하고 똑똑한 소비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마켓컬리에서는 가격과 맛을 모두 잡은 '두 마리 99치킨'·'KF365 춘천식 닭갈비 1㎏'·'KF365 에어프라이어용 통등심 돈까스 5pk' 등 1만원 내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 트렌드는 '가치 소비'다. 환경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대체육·동물복지·비건 등 제품들 역시 주목 받고 있다. 이에 마켓컬리는 지난 1월 비건 베이커리 상품 수를 전년 동월 대비 40% 가까이 늘렸다. 자연 생분해되는 수세미·빨대 등 제로웨이스트 제품들도 있다.

컬리는 이달 9일까지 '라이프 트렌드 TOP3' 기획전을 개최해 160여개 상품들을 최대 55% 할인 판매한다. 닭가슴살·곤약밥·프로틴 베이커리·도시락·KF365 정육·달걀 카테고리·두부면·대체육·동물복지 상품군 등 다양한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smk503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