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미국 시장 타깃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출시

"해외시장 확대 발맞춰 현지 맞춤형 제품 꾸준히 선보일 계획"

삼양식품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삼양식품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삼양식품은 미국 현지 시장을 타깃으로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은 미국 현지인들의 입맛을 반영해 선보이는 수출용 불닭 신제품이다. 현지인들에게 익숙한 하바네로고추, 라임을 활용한 매콤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제품은 매운 음식을 선호하는 히스패닉 계열의 소비자들과 색다른 매운맛을 선호하는 아시안을 타깃으로 했다. KMF 할랄 인증을 받아 무슬림 소비자뿐 아니라 미국 현지에서 할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에게도 어필할 계획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신제품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은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BTS 콘서트에서도 많은 미국인의 이목을 끌었던 제품"이라며 "미국 내에서 K-SPICY 열풍을 끌고 있는 불닭브랜드의를 통해 미국 현지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하반기 동남아, 일본 등 아시아 시장을 타깃으로 수출 전용 불닭 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대표적인 K-푸드 4가지(떡볶이, 불고기, 짜장, 김치)의 맛을 라면에 담은 '삼양 80G'을 출시해 판매 중이다. 삼양 80G은 중량, 가격 등을 현지 시장에 맞게 책정해 한류 및 K-푸드에 관심이 많은 현지인들을 공략하고 있다.

smk503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