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고비즈코리아 수출플랫폼 사업 참여기업 모집
"온라인 수출은 요즘 대세 고비즈코리아에서"
- 김민석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다음달 8일까지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중진공 고비즈코리아 플랫폼을 활용해 온라인 수출에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고비즈 수출지원사업과 해외바이어 거래알선 및 구매오퍼 사후관리로 나뉜다.
중진공은 올해 고비즈수출지원 300개사, 거래알선 및 구매오퍼사후관리 1700개사 등 총 2000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고비즈수출지원 사업은 △고비즈코리아 플랫폼 입점 △온라인 수출마케팅 지원 △해외 바이어 1:1매칭 △구매오퍼 관리 및 무역실무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중진공 관계자는 "올해는 기업의 수출 규모에 따라 지원 단계를 구분하고 소비재인지 산업재인지에 따라 세분화된 마케팅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최신 트렌드인 가상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나 메타버스 등 신기술을 활용한 지원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거래알선 및 구매오퍼 사후관리 사업은 △바이어 발굴 △인콰이어리 검증 △계약 협상·체결 등 무역실무 전 과정을 지원한다.
온라인 수출을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접수 및 관련 문의는 고비즈코리아 누리집이나 중진공 온라인수출처에 하면 된다.
김학도 이사장은 "전자상거래 시장의 급성장과 무역환경의 변화로 온라인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고비즈코리아를 통해 중소벤처기업들이 해외시장에 진출해 수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