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앤리조트, 어린이 전용 '조선 주니어 김치' 3종 출시
HACCP 인증 받아…조선호텔 김치공장서 직접 제조
- 배지윤 기자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선보이는 프리미엄 '조선호텔 김치'에서 어린이 전용 김치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조선호텔 김치의 노하우를 담아 엄선된 재료의 순수한 맛을 살린 어린이 전용 김치로 '조선 주니어 배추김치·백김치·백깍두기' 등 3종이다. 신세계백화점·SSG푸드마켓 오프라인 매장과 쓱닷컴 등 온라인샵을 통해 판매한다.
조선 주니어 김치는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HACCP)을 받은 조선호텔 김치공장에서 직접 제조하며 셰프의 레시피를 간직한 조선호텔 김치의 원칙을 고스란히 이어받았다.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식품 첨가물이나 화학 조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배추부터 고춧가루까지 순수 국산 재료만을 엄선해 담갔으며, 과일의 단맛을 이용해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냈다.
또 고춧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비트와 양배추로 색과 맛을 낸 백깍두기를 포함해 배추김치·백김치 등으로 상품 구성을 다양화했다. 아이들이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별도 손질 없이도 가정에서 쉽게 맛 볼 수 있다.
오세창 조선호텔앤리조트 RSP팀(리테일상품팀) 팀장은 "상반기 조선호텔 김치 매출 신장율이 전년 동기간 대비 30% 이상 신장세를 보였다"며 "저염도의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특유의 건강한 김치 맛을 살린 어린이 전용 김치 역시 프리미엄 김치시장에서 성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