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이 알아서 척척"…롯데호텔 L7, '딜리버리 봇' 서비스 눈길

비대면 확산에 AI서비스 도입…프라이버시 보호, 편의성 강화

L7강남 딜리버리 로봇ⓒ 뉴스1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수건과 샴푸 등 객실용품을 로봇이 배달해 주는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L7 강남에서 운영 중인 '딜리버리 로봇'이 그 주인공이다.

16일 롯데호텔에 따르면 L7 강남은 객실에서 요청한 호텔용품을 인공지능이 탑재된 로봇이 배달해주는 '딜리버리 로봇'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L7 강남은 지난 2017년 12월 개관부터 셀프 체크인∙아웃이 가능한 키오스크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는 딜리버리 로봇 서비스를 도입하며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편의성을 강화했다.

딜리버리 로봇은 공간맵핑, 자율주행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적용해 L7 강남 전 층부(9~27층)로 이동 가능하며 24시간 가동된다.

직원이 객실번호를 설정하고 고객이 요청한 물품을 딜리버리 로봇 안에 넣으면, 로봇이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해 객실 앞에 도착한다. 객실 내 비치된 전화기를 통해 도착을 알리면 고객은 대면 접촉 없이 물품을 받을 수 있다.

L7 강남 이정은 총지배인은 "심야나 새벽 시간의 물품 요청에 적극 활용 중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아 호텔 운영업무 효율성과 더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호텔은 딜리버리 로봇의 외관을 꾸며줄 '랩핑'(Wrapping) 디자인 공모 이벤트를 오는 3월부터 한달간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라이프스타일 호텔 L7에 어울리는 창의적인 영감과 지속가능한 환경을 생각하는 디자인이다.

sgk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