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쇼핑포인트]다시 시작된 '집콕생활'…똑똑하게 준비하는 꿀팁은?

코로나 재확산에 재택·휴교 급증…대형마트, 마스크 긴급 공수
명품·화장품도 언택트로 산다…이마트24, 1700품목 40% 할인

ⓒ News1 DB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 직장인 정모씨(31·여)는 지난 17일 회사로부터 재택근무를 하라는 연락을 받았다. 지난 6월 재택근무를 마치고 정상출근한 지 두 달 만이다. 코로나19 재확산이 결정타였다. 그는 "올해 출근한 날보다 재택한 날이 많을 것 같다"고 토로했다.

교회 발(發) 코로나19 집단감염이 재확산하면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집콕족'(族)이 다시 늘어나고 있다. 수도권 소재 기업은 물론 초·고등학교까지 일제히 휴교령을 내렸다.

22일 한층 길어진 집콕생활을 안전하고 똑똑하게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을 모아봤다.

◇다시 늘어난 집콕족…마스크부터 명품까지 '언택트'로 판다

첫걸음은 '위생용품'을 넉넉하게 준비하는 것부터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는 마스크 물량을 긴급 확보하고 지난 20일부터 일제히 할인 행사를 시작했다.

이마트는 27일까지 비말 차단용 마스크 70만장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도 국산 마스크 9종을 장당 358원에 내놨다. 홈플러스는 총 35만장의 보건용마스크(KF94)를 준비했다. 전국 점포는 물론 온라인몰을 통해서도 마스크를 수급할 수 있다.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따른 차단율이 높은 보건용(KF) 마스크 판매가 급증한 20일 서울의 대형마트에서 고객들이 KF-94, KF-80 마스크를 고르고 있다. 2020.8.20/뉴스1 ⓒ News1 허경 기자

기약 없는 집콕생활에 지쳤다면 '비대면 쇼핑'으로 기분 전환을 하는 것도 방법이다. 백화점을 직접 찾지 않더라도 명품백이나 화장품을 쇼핑할 길은 많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20일부터 온라인 '신라트립'을 통해 지방시, 토리버치, 롱샴 등 명품 패션잡화 376종을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 있다.

대표 상품은 △지방시 어반 스트리트 스니커즈 △토리버치 키라 쉐브론 미니 버킷백 △롱샴 르 플리아쥬 클럽 등이다. 면세 재고상품은 신라면세점 모바일 앱의 '신라트립' 메뉴 또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신라트립'으로 접속해 회원가입 후 구매할 수 있다.

AK플라자도 라이브커머스을 통해 명품 화장품을 판매한다. 현재까지 △랑콤 △시세이도 △헤라 △로라메르시에 등 인기 브랜드가 방송을 진행했거나 기획 중에 있다.

구매 방법도 간편하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그립'을 내려받은 뒤 AK플라자 채널을 찾아 저장하면 된다. 생방송 일정을 미리 확인하면 평소 애용하거나 눈 여겨봐 뒀던 '백화점 화장품'을 원터치로 구매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 제공)ⓒ 뉴스1

◇집콕생활엔 '먹거리'가 필수…이마트24, 전 품목 긴급 할인

집콕생활에 '주전부리'가 빠지면 섭섭하다.

이마트24는 집콕족을 겨냥해 '긴급 할인전'을 열고 편의점 전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40% 파격 할인한다. 할인 품목은 아이스크림·가공우유·와인·밀키트 등 1700여 품목에 달한다.

먼저 8월 말까지 나뚜루 콘·바·파인트 24종에 대해 삼성카드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빙그레 인기 가공우유 5종(바나나맛·바나나맛 라이트·딸기맛·바닐라맛·캔디바맛)은 BC카드로 결제할 경우 20% 할인받을 수 있다. 바나나맛을 제외한 4종은 2+1 행사가 적용된다.

홈술·홈밥족을 위한 밀키트, 와인 할인전도 마련했다. '블랙앵거스 찹스테이크'는 1+1 행사를 진행한다. 또 24일부터는 와인 21종에 대해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레드와인은 전 품목에 대해 BC카드로 결제 시 10%를 즉시 할인해준다.

오는 25일부터 아이스크림 5종(이천쌀콘·미숫가루소프트콘·폴라포아이스바닐라라떼·애플망고바·칸탈루프멜론바)에 대해 1+1 이벤트가 시작한다.

이외에도 △500원 할인 쿠폰 3000개 선착순 증정 △생수 1+1, 2+1 이벤트 △도시락·주먹밥 전 상품 카카오페이 결제 시 40% 행사 등을 준비했다.

(이마트24 제공)ⓒ 뉴스1

dongchoi8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