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소주' 나온다…신세계, '제주소주→푸른밤' 리뉴얼
신세계, 푸른밤에 총 250억원 투자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신세계그룹은 새롭게 선보일 소주의 브랜드명을 기존 '제주소주'에서 '푸른밤'으로 변경한다고 11일 밝혔다.
푸른밤은 휴식, 순수함 등 제주도가 지닌 감성적 이미지에 추억과 낭만을 더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 회사는 아직 출시 시기를 확정하지 않았다. 상품 준비 상황과 시장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12월 이마트가 지분 100%를 취득하는 형식으로 제주소주를 인수했다. 설비 확충 등 새 출발을 위해 지난달 100억원을 추가 출자하는 등 현재까지 총 250억원을 투자했다.
첫 모델은 씨스타 출신의 가수 '소유'로 낙점했다. 소유의 건강하면서도 솔직하고 털털한 모습이 푸른밤과 잘 어울리고 무엇보다 제주도 출신이라는 점이 큰 영향을 미쳤다.
제주소주는 제품 출시를 위한 본격적인 양산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품질 관리를 위해 독일, 일본 등에서 인정받은 전문 검사 장비를 도입했으며 병 세척을 위한 세병기 등도 보완했다.
또 지속적으로 신입 및 경력직 사원을 신규 채용해 본격적인 양산에 대비하고 있다.
김운아 제주소주 대표는 "제주소주의 새 브랜드명이 결정된 만큼 출시를 위한 상품 개발 및 생산, 마케팅 등을 더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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