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필수아이템]여름철 시원한 술 한잔에 딱! …안주 봇물 터졌네
가볍게 즐기는 소주·맥주…궁합맞는 안주는?
- 김성은 기자
(서울=뉴스1) 김성은 기자 = 여름철을 맞아 야외에서 가볍게 술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시원한 맥주나 소주 안주로 즐기기 좋은 각종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소주에 곁들이기 좋은 순대볶음·왕꼬막 등 맥주와 어울리는 치즈감자봉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동원F&B는 왕꼬막과 오징어를 불에 구워 간단한 술안주나 간식으로 즐기기 좋은 '동원 구운왕꼬막'과 '동원 구운오징어'를 출시했다.
'동원 구운왕꼬막'은 전남 여수에서 자란 왕꼬막을 불에 직접 구워 쫄깃함을 더했다. 껍질을 발라 알맹이만 담았기 때문에 별도의 해감이나 세척 등의 손질이 필요 없다. 특제 간장 소스와 청양고추로 짭쪼름하면서도 매콤한 맛을 더했다.
'동원 구운오징어'는 자연산 오징어의 몸통만을 썰어 불에 직접 구웠다.
오뚜기는 냉동 안주류 제품으로 '낭만포차'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전자레인지 조리로 쉽고 간편하게 따뜻한 안주를 맛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닭근위 마늘볶음'은 쫄깃한 국산 닭근위와 참기름으로 맛을 냈다. 매콤한 청양고추와 은은한 마늘향을 더했다. '순대볶음'은 탱글탱글한 순대의 식감이 살아있고 양파, 양배추 등 각종 야채와 순대가 잘 어우러졌다.
'직화무뼈닭발'은 직화그릴에서 구워 진한 불향을 살렸다. 감칠맛 나는 매운맛이 특징이다. '직화오돌뼈'는 직화그릴에서 구워 진한 불맛과 오돌뼈의 오독오독 씹히는 씹는 맛이 특징이다.
오리온은 맥주에 어울리는 스낵 제품을 선보였다. 대표 생감자 스낵인 포카칩과 스윙칩의 '푸드트럭 시리즈' 한정판 3종이다. 20~30대 사이에서 새로운 음식문화로 떠오른 야시장 푸드트럭의 맛을 살렸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강렬하고 중독적인 매운맛의 '포카칩 크레이지 불닭맛' △고소한 갈릭버터와 새우의 풍미가 조화를 이룬 '포카칩 하와이안 갈릭쉬림프맛' △두껍게 썬 생감자칩에 바비큐의 깊은 맛을 낸 '스윙칩 큐브스테이크맛' 등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푸드트럭 시리즈는 여름철 '칩맥'(감자칩+맥주)에 가장 잘 어울리는 스낵"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도 맥주와 궁합이 맞는 '치즈감자봉'을 출시했다.
바삭하고 쫄깃한 봉 모양 빵 속에 부드러운 감자 무스와 모짜렐라 치즈, 고다 치즈가 풍성하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입 안 가득 퍼지는 고소한 감자와 짭짤한 치즈의 풍미가 일품이다. 달콤하고 짭짤한 맛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se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