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배송·판매 대행 전문 서비스로 주목받는 '도어로'
(서울=뉴스1Issue) 노수민 기자 = 최근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해외시장을 장악해가고 있는 중국 판매자들에 의해 온라인 해외마켓 사이트인 이베이와 아마존 등에서의 경쟁이 치열해졌다. 과거처럼 상품만 등록한다고 매출로 연결되지 않는 실정이다. 글로벌 오픈마켓은 현재 품질은 기본이며 이에 가격 및 서비스가 더욱 중요해졌다.
국내 소규모 판매자들 도어로 통해 가격경쟁력 확보
해외배송서비스 ‘도어로’는 온라인 판매를 통해 해외로 직접 상품을 발송하는 국내 판매자들이 배송비용에 대한 지출을 절감할 수 있도록 특송사(DHL, FedEx)와 우체국 EMS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배송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과 빠르고 정확한 배송을 기반으로 상품의 판매가격을 낮춰 가격경쟁력을 확보해 국내 판매자들이 타국 판매자들에게 우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도어로’ 서비스 업체 ㈜더리스 이상현 부장은 국내 판매와 달리, 해외마켓의 무한 판매경쟁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에게 상품의 배송서비스 부분에서 신뢰성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도어로’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국내의 해외 배송 서비스가 전반적으로 개선됐다. 첫째는 기존에 개별적으로 해외 배송서비스를 이용할 때보다 더 낮은 단가를 제공함으로써 배송사 선택의 폭이 다양해졌다. 또한 이용자들이 세금계산서와 지출증빙에 대한 서류를 제공받게 됐다.
그뿐만 아니라 도어로 서비스 이용 시 등기번호가 바로 발급되어 이베이 또는 아마존 등에 등록 및 배송확인을 바로 할 수 있어 발송 기간이 긴 해외 배송에 구매자들에게 신뢰성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해외 온라인 마켓에서 셀러 등급의 기준으로 삼고 있는 배송에 대한 평가기준을 달성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자체 개발한 온라인 판매 통합관리프로그램 서비스 제공㈜더리스는 2008년부터 이베이나 아마존 등의 해외 마켓에서 상품의 등록부터 판매, 발송, 고객 불만 처리 과정까지 직접 해외 판매를 해왔다. 그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해외 판매 과정에서 느꼈던 불편한 점과 개선사항들을 국내 판매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도어로’를 출범했다. 이외에도 자체적으로 개발한 판매통합관리 프로그램으로 상품관리와 상품 등록, 판매통계 등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온라인판매관리를 도울 예정이다. 판매통합관리프로그램은 판매와 매출액, 연도와 분기별 통계프로그램이 지원되는 판매자용 통합관리 소프트웨어다.
이상현 부장은 도어로 통합판매관리시스템의 최대 장점은 각 마켓의 등록 양식에 맞는 엑셀 파일 지원을 통한 상품 등록과 품절 처리에 대한 자동화와 인건비 및 시간과 제품관리라고 소개했다. 이 프로그램은 금년 중으로 정식 배포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ebiz@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