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에 좋은음식, 민들레의 효능 주목
- 이동욱 기자

(서울=뉴스1Biz) 이동욱 기자 = 우리나라에서 민들레는 노란색의 서양민들레와 국내 토종 흰민들레가 주를 이루고 있다. 그중에서도 토종 흰민들레는 귀한 한방재료로 ‘포공영’,‘포공정’등의 이름으로 불리며 좋은 효능을 보여주고 있다.
예부터 민들레는 높은 소염작용과 건위작용으로 소화계통에 좋아 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민들레의 효능은 최근 들어 부쩍 관심이 몰리는 상황이다.
특히 흰민들레는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소화기능을 높여주기 때문에 소화불량, 만성변비에 좋으며 염증부위를 빠르게 가라앉히는 높은 소염작용으로 위염, 위궤양, 역류성식도염, 장염에 좋은 음식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13가지 이상의 미네랄, 비타민 성분으로 면역력 향상 및 성인병 예방 등 다수의 약효를 가지고 있다.
민들레가 건강식품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이를 활용한 식품군도 민들레즙, 민들레진액, 민들레차 등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이 가운데 30년 전통의 한방전문 프리미엄 식품회사인 영화식품의 ‘영화 민들레즙’이 여성소비자들 사이에서 믿고 먹을 수 있는 천연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영화식품은 이미 천마즙, 헛개열매즙, 하수오즙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한방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감미료, 착향료, 인공색소 등 인공적인 요소들이 일체 가미되지 않은 순수천연 한방식품만을 고집하는 전통으로 남녀노소의 건강을 책임지는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 정체성은 포장방식의 차별화에서도 나타난다. 철저한 진공포장방식으로 제품의 신선도 유지하고 있으며 알루미늄 재질의 스파우트파우치를 사용해 위생적인 부분까지 신경 쓴 것이다.
여기에 뚜껑처리가 돼 있는 깔끔한 디자인을 적용해 소비자로 하여금 거부감을 줄이고 휴대성을 강화했다. 그래서 평소 바쁜 일상 탓에 건강을 챙기기 힘든 직장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영화민들레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영화식품 홈페이지(www.yh-food.co.kr)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leemail@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