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재테크' 제대로 알기…초고속인터넷 가입 시 주의점은

인터넷 가입업체 (주)네이션컴퍼니 아이미래 제공  © News1
인터넷 가입업체 (주)네이션컴퍼니 아이미래 제공 © News1

(서울=뉴스1) 비즈팀 조은순 기자 =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올레KT등 인터넷가입업체들의 고객유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인터넷 가입 희망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이 더욱 풍성해지고 있다.

인터넷, 070인터넷전화, ip인터넷티비, 인터넷휴대폰결합상품 등의 통신 및 인터넷 가입 상품을 선택하면, 현금지원, 요금추가할인 및 면제와 같은 파격 추가혜택을 제공하거나 고가의 사은품증정을 약속하는 곳이 많은 것.

최근에는 초고속인터넷 신규 설치 가입자들에게 현금보조금을 바로 송금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까지 생겨나면서, 고객들이 이러한 조건들을 통신재테크로 활용하기에 더욱 유리해졌다.

이에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대형 포털사이트에서 '인터넷가입시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비교',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 등 주로 혜택 및 실속 위주로 검색해보며 조건을 꼼꼼히 따져보고 있는 고객들이 늘었으나 일부 양심 불량 업체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무조건 높은 금액의 현금사은품을 내세운 뒤, 고객이 가입하고 나면 이러한 사항을 모른 체하거나 처음 약속했던 사은품보다 저렴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다. 약속된 현금 및 사은품 지급을 차일피일 미루다가 제공해야 할 현금사은품을 지급하지 않고 고의부도 후 잠적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어 피해가 작지 않은 상황이다.

㈜네이선컴퍼니 인터넷총판사업부 대표 브랜드 아이미래(http://eknet.co.kr) 박용범 본부장은 "이러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가입을 원하는 업체의 해당 사이트에 먼저 들어가 고객들의 실제 가입 후기가 있는지 찾아볼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업체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사업자등록번호를 통해 정상적인 운영 여부를 알아보고, 회사명을 검색하여 관련 정보가 존재하는지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되며 되도록 큰 규모의 오래된 법인회사를 택하는 것을 추천할만하다.

박용범 본부장은 "통신판매업 허가증이 있고, '에스크로매매보호서비스'를 받고 있는지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면서 "현금 1~2만 원 혜택을 더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신규가입 상담 시 가입자에게 적합한 상품설계를 해줄 수 있고, 가입 후에도 상담내용과 다르지 않게 관리해주는 곳인지를 더욱 신경 써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초고속인터넷가입 전문 브랜드 아이미래는 랭키닷컴 '초고속인터넷가입센터' 분야 1위에 오른 바 있으며, 올레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별 요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