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日브랜드 기저귀, 가격대비 성능 떨어져
한국소비자원은 22일 국내외 12개 주요 브랜드의 유아용 기저귀에서 매출량이 많은 17개 제품을 대상으로 가격과 품질을 비교·평가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팸퍼스 크루저' '하기스 프리미어' 등 미국 브랜드와 '군 하지메테노하다기' '마미포코' 등 일본 브랜드 제품이 상대적으로 가격 대비 성능에서 떨어졌다.
기저귀 가격이 456원으로 가장 비싼 팸퍼스 크루저는 흡수시간과 역류량 등의 측면에서 우수했지만 순간 흡수율에선 조사대상 기저귀 제품들중 가장 낮았다.
317원으로 세번째 비싼 하기스 프리미어는 역류량에선 상대적으로 우수했으나 흡수시간이 가장 길었다.
군 하지메테노하다기와 마미포코의 경우 흡수시간과 순간 흡수율이 다른 제품들에 비해 떨어졌으며 가격도 각각 282원으로 비싼 편이었다.
국내 브랜드 제품중에선 '보솜이 소프트'(203원) '뉴마망'(204원) '토디앙 녹차'(216원)가 저렴한 가격에 순간흡수율에서도 우수했으나 역류량과 흡수시간 등에선 떨어졌다.
반면 국내 브랜드인 '오보소 프리미엄'(224원)과 '보솜이 천연코튼'(239원)은 가격측면에서 저렴하고 흡수성능에서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일본 브랜드인 '메리즈'(331원)는 조사대상 제품들중 가장 우수한 흡수기능을 갖고 있으나 비싼 가격과 무겁고 두껍다는 측면에서 지적을 받았다.
최환 한국소비자원 시험분석국장은 이날 공정거래위원회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국내 기저귀시장에 수입품까지 가세하면서 다양한 브랜드와 가격대의 유아용 기저귀들이 판매되고 있지만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는 부족한 상황"이라며 "구매할 땐 낱개 가격을 확인하고 흡수성능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jisang@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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