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수원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SBH'로 지프·푸조 통합 서비스
용인에 SBH 수원 서비스센터 개관…월 일반수리 1천대 가능
- 김성식 기자
(서울=뉴스1) 김성식 기자 = 스텔란티스코리아는 경기 수원에 위치한 지프 수원 서비스센터를 경기 용인으로 이전,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SBH) 수원 서비스센터로 확장했다고 7일 밝혔다.
SBH는 지프와 푸조 등 스텔란티스 브랜드별로 나뉘었던 국내 서비스 센터를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센터로 2024년 출범했다. 이번 확장 이전으로 SBH 서비스센터는 전국 12곳으로 늘어났다.
센터는 수원과 용인을 연결하는 핵심 입지에 자리해 두 지역 지프·푸조 고객 모두에게 접근성을 제공한다. 지상 4층, 대지면적 1783㎡, 연면적 1420㎡의 시설에 총 9개 워크베이를 갖추고 판금·도장이 가능한 1급 정비시설을 구축해 일반수리와 사고수리를 모두 수행한다. 월간 처리 능력은 일반수리 1000대, 판금·도장 100대 수준으로 고객 대기 시간 단축과 정비 품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는 "SBH 서비스센터는 단순한 정비 거점이 아니라 고객 여정을 하나로 연결하는 전략적 허브"라며 "이번 확장 이전을 통해 전시장 방문부터 구매, AS까지 이어지는 통합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수도권 남부 지역 내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seongs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