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윤리경영 선포식 "투명·공정 경영으로 지속성장"
- 박기범 기자

(서울=뉴스1) 박기범 기자 = 정일택 금호타이어(073240) 대표이사 사장은 "금호타이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활동을 하며 지속가능한 성장과 경쟁력을 제고할 것"이라며 '윤리경영'을 강조했다.
정 사장은 지난 22일 함평신공장이 들어설 빛그린산단 부지에서 열린 '윤리경영 선포식'에서 "금호타이어의 윤리경영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하고 전사적 윤리경영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전 임직원이 윤리 준법 의식을 제고하고, 윤리강령 준수를 통한 책임 있는 윤리경영 실천과 투명한 기업 문화를 확립하겠다는 의지를 공식적으로 표명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선포식과 함께 폴란드의 신공장 건설공사 무사고·무재해를 기원하는 노사 합동 '안전기원제'도 열렸다.
금호타이어는 함평과 폴란드에 미래형 스마트 타이어 생산기지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2027년까지 연간 530만 본 규모의 함평 공장을 건설해 2028년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가며, 같은 해 연간 600만 본 생산 규모의 폴란드 공장도 가동한다는 목표다.
pkb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