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그룹, '약속대로' 캠페인 전개…신뢰·존중 문화 확산

조현범 회장 '프로액티브 컬처' 일환…2023년 '에티켓편'으로 시작
올해 하반기 '소통편' 진행…"목적은 분명히, 메시지는 명확히"

한국앤컴퍼니그룹 판교 본사 테크노플렉스 외관(자료사진.한국앤컴퍼니그룹 제공).

(서울=뉴스1) 김성식 기자 = 한국앤컴퍼니그룹은 구성원 간 신뢰와 존중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사내 캠페인 '약속대로 한국(HANKOOK)'을 전개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약속대로 한국은 구성원 간 매너와 에티켓을 '약속'이라는 메시지로 담아 조현범 회장이 강조해 온 기업 문화인 '프로액티브(proactive·선도적) 컬쳐'를 실현하고자 기획됐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2023년 6월 '에티켓편'을 시작으로 약속대로 한국 캠페인을 분기별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대면·비대면 협업이 활발해진 업무 환경을 반영해 '소통편'을 진행했다.

소통편은 △내가 남긴 말과 글, 남이 보는 내 모습 △목적은 분명하게, 메시지는 정확하게 △다양한 목소리, 함께하는 변화 △듣는 순간, 통하는 우리 등 총 4개 슬로건을 중심으로 다양한 협업 상황 속에서 존중과 배려를 기반으로 명확하게 소통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그룹은 캠페인 확산을 위해 각 슬로건을 실물 포스터로 제작해 판교 본사 테크노플렉스를 비롯한 국내 주요 사업장의 회의실, 강당, 식당 등 주요 동선에 비치하고 있다. 또한, 캠페인에 관한 구성원의 의견 제시를 독려하기 위해 온라인 제안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채널을 통해 취합한 내용은 주제 기획 및 메시지 도출 시 반영하고 있다.

오윤정 프로액티브컬처팀 팀장은 "'약속대로 한국'은 구성원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일상 속 실천으로 이어가기 위한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스스로 변화를 만들어가며 건강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그룹의 핵심 가치인 프로액티브 컬처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eongsk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