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중고차 거래에 AI 챗봇 도입…실시간 맞춤 응답 제공

엔카닷컴, 엔카믿고 'AI 챗봇' 도입
엔카닷컴, 엔카믿고 'AI 챗봇' 도입

(서울=뉴스1) 박기범 기자 = 중고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419410)은 구매 서비스 '엔카믿고' 서비스에 동적 프롬프트 생성 기술을 적용한 '인공지능(AI) 챗봇'을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엔카닷컴 AI챗봇은 단순 고객 문의에 답하는 일반적인 AI챗봇과 달리, 실시간으로 시장 상황이 변하는 중고차 거래의 특성을 반영해 같은 질문이라도 상황과 맥락에 맞는 대답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구글의 최신 AI 모델인 제미나이(Gemini)를 적용해 약 4만대의 엔카믿고 개별 차량의 상세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 및 조합해 매물별 맞춤형 응답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이 차 타이어 상태 어때요?"라고 질문하면, "앞바퀴 트레드 잔량이 10㎜로 양호한 상태입니다"로 대답하는 식이다.

엔카닷컴은 향후 AI 챗봇 대상 매물을 확대하고 차량 큐레이션 추천 서비스 등으로 기능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pkb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