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獨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 공식 후원 2년 연장
2009년부터 공식 파트너 활동…21/22시즌까지
- 김상훈 기자
(서울=뉴스1) 김상훈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내 명문 클럽 중 하나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의 공식 후원 파트너십을 21/22시즌까지 2시즌 연장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09년부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공식 후원 파트너로 활동하며 독일 및 전 세계 축구팬과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오랜 역사 동안 다양한 우승 기록을 쌓아 독일 뿐 아니라 유럽에서도 명문 축구 클럽으로 손꼽힌다. 특히, 팬들의 충성도가 높기로 유명해 분데스리가 팀들 중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팀이다.
한국타이어는 "LED 전광판을 비롯한 경기장 전역에서 브랜드를 노출해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인지도를 높이고 있으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철학,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이밖에도 'UEFA 유로파리그', '미국 메이저리그' 등 인기 스포츠 리그와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 이탈리아 'S.S.C 나폴리' 등 인기 팀을 후원하는 등 공고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awar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