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모터스, 세련미와 경제성 갖춘 스쿠터 '요타80' 출시
- 최명용 기자

(서울=뉴스1) 최명용 기자 = KR모터스가 스쿠터 신모델 요타8을 출시하며 국내 이륜차 시장 확대에 나선다.
KR모터스는 대학생 등 젊은 층을 겨냥한 신형 스쿠터 요타80을 내놓았다고 30일 밝혔다. 요타80은 개성을 중시하는 대학생과 젊은 층, 그리고 이륜차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는 물론 여성도 쉽게 탈 수 있는 실속형 모델이다.
KR모터스는 코라오그룹으로 피인수된 직후 신모델 개발에 착수했다. KR모터스의 기술력과 코라오홀딩스의 마케팅 노하우를 접목한 첫 신모델이 요타80이다.
요타80은 심플 하면서도 개성 강한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다양한 편의 장치로 경제적이면서 세련된 멋을 추구한다.
요타80의 요타는 10의 24 제곱을 뜻하는 단위 접두어다. 10의 3제곱을 킬로(kilo), 10의 6제곱을 메가(mega)라 부르는 것처럼 10의 24제곱을 뜻하는 단위 접두어다.
강력한 80cc 엔진에 2인이 승차해도 주행과 언덕 등판 능력이 탁월하다.폭 넓은 타이어를 적용해 근거리는 물론 장거리 주행에도 안정성이 있다. 투톤색상의 시트와 적절한 쿠션으로 주행중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며 계기판은 시인성을 강조해 주간 및 야간 모두 안정적인 주행정보를 제공한다.
리어 테일 렌즈와 방향지시등은 LED타입을 적용했고 상용타입을 요구하는 고객에겐 리어 시트를 제거하고 박스를 부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외에도 간단한 물건이나 휴대폰을 수납할 수 있는 포켓과 USB 단자까지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KR모터스 관계자는 "이번 요타80 출시를 시작으로 KR모터스의 차별화된 모델 라인업 구축이 이루어진다"며 "그동안 국내외 거래선 구축에 최선을 다해온만큼 신모델 출시가 본격화됨과 동시에 매출 성장 또한 가속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R모터스는 요타80 구매 고객에게 '쇼미더 퍼니'를 인쇄한 반팔 티셔츠를 제공하고 시승기를 SNS에 올린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도 증정한다. 요타80과 함께 하는 '첫 출근', '첫 등교', '첫 여행', '첫 라이딩' 등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KR모터스는요타80 런칭 이후 7월 100cc급 스쿠터를 내놓고 하반기에 4개 신모델을 연이어 출시할 예정이다.
xpert@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