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가이드 지수 추종 'TIGER 반도체TOP10 ETF', 순자산 3조 돌파

에프앤가이드 로고.(에프앤가이드 제공)
에프앤가이드 로고.(에프앤가이드 제공)

(서울=뉴스1) 문혜원 기자 = 국내 대표 민간 지수사업자 에프앤가이드는 'TIGER 반도체TOP10' 상장지수펀드(ETF)가 이달 5일 기준 순자산총액 3조 원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에프앤가이드 지수를 추종하는 159개 ETF 중 최초로 '단일 상품 순자산 3조원'을 돌파했다. 이로써 TIGER 반도체TOP10은 국내 주식형 ETF 중 상위 6위, 시장대표지수를 제외한 국내 테마형 ETF 가운데 최대 규모로 자리매김했다.

TIGER 반도체TOP10이 추종하는 'FnGuide 반도체TOP10 지수'는 에프앤가이드의 자체 산업분류체계를 기반으로, 반도체 산업에 속한 종목 가운데 시가총액 기준 상위 10개 종목으로 구성된 지수다.

TIGER 반도체TOP10은 지난해 한 해 동안 119%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에프앤가이드는 반도체 산업을 핵심 성장 테마로 바라보는 투자자들의 자금 유입이 이어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에프앤가이드 인덱스사업본부 관계자는 "단일 테마 ETF의 대형화는 해당 산업에 대한 투자자 신뢰와 함께 이를 뒷받침하는 지수의 구조적 완성도가 검증되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시장 변화를 정교하게 반영하는 지수를 제공하여 국내 ETF 시장의 질적 성장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oo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