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證 "레딧, AI 시대의 통찰력 집합소…놀라운 성장 가속화"[서학리포트]
- 신건웅 기자

(서울=뉴스1) 신건웅 기자 = NH투자증권은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레딧(Reddit)에 대해 "인공지능(AI) 시대일수록 더 각광받는 인간의 통찰력 집합소가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레딧은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다. 다양한 주제의 서브레딧을 통해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정보와 의견을 공유할 수 있다. 주요 수익원은 디지털 광고로 매출의 70~80%를 차지한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4억2800만 달러로, 컨센서스(4억500만 달러)를 웃돌았다.
주가는 지난 1년 동안 306.32% 올랐고, 연초 이후로는 25.40% 상승했다. 다만 지난 5일 사이로는 6.24% 내리며 조정을 보이고 있다.
임지용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구글 검색 알고리즘 변경 영향으로 일일 활동 사용자(DAU)가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한 영향"이라며 "1분기에 트래픽이 회복한 만큼 단기간 가파른 주가 상승세에 따른 차익 실현 매물 출회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어 "레딧은 온라인에서 인간이 생성한 정보의 최대 저장소, 데이터 업스트림 대장주로 자리매김 중"이라며 "단기간 가파른 주가 상승세에 따른 차익 실현이 있지만, AI는 모든 사람의 레딧 콘텐츠 접근성을 개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특히 "AI 기반 검색 도구인 'Reddit Answer'는 다른 곳에서 찾기 어려운 주관적인 통찰력 있는 답변을 제공한다"며 "역설적이지만 AI시대 사람의 관점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그러면서 "광고 비즈니스에서의 AI 활용도 제고로 광고 자동화 및 효율성, 광고주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새로운 광고 제품을 개발하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봤다.
ke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