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배민·공과금' 싹쓸이 할인…김우빈 '국카대표' 카드혜택, 베일 벗었다

KB국민카드, 내주 중 'KB YOU Prime 카드' 출시
월 최대 6만 원 할인…연 최고 72만 원 아낀다

'KB YOU Prime 카드' 제품 사진.(KB국민카드 홈페이지 갈무리)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KB국민카드가 연간 최대 72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새로운 카드 브랜드 체계 'ALL·YOU·NEED'의 완결판, 'YOU' 시리즈를 내주 선보인다. 쿠팡·배민 등 온라인 플랫폼부터 마트·병원·공과금 등 오프라인 생활 영역까지 '전방위 혜택'을 앞세워 실속파 소비자들을 공략한다는 구상이다.

31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내주 중 'KB YOU Prime 카드'를 출시하며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선다. 이번 상품은 KB국민카드가 야심 차게 준비한 ALL, NEED에 이은 마지막 시리즈로, 앞선 모델들보다 생활 밀착형 혜택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카드 'KB YOU Prime 카드' 할인 혜택.(KB국민카드 제공)
일상과 가족, 내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선택형 패키지'

이번 카드의 핵심은 고객 소비 패턴에 따라 '일상팩'과 '가족팩'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먼저 일상팩은 △주유(10%) △배달(10%) △통신/보험/앱(10%) △온라인쇼핑(5%) △편의점(5%) △취미/자기관리(5%) 영역으로 청구할인 혜택을 구성했다.

주유에서는 전기차 충전도 할인받을 수 있으며, △GS차지비 △LG유블러스볼트업 △소프트베리 △에버온 △제주전기자동차서비스 △채비 △테슬라 수퍼차저 △파워큐브 △한국전력공사 △환경부(한국자동차환경협회) △휴맥스이브이 등이 대상에 포함됐다.

배달의민족·쿠팡이츠 등 배달 영역은 공식 모바일 앱 결제 건에 대해서만 청구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멤버십 이용권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됐다.

온라인쇼핑 할인 영역에는 △네이버플러스스토어 △쿠팡 △무신사 △지그재그 △29CM △W컨셉 △오늘의집 등이 포함됐다.

다음으로 가족팩은 △생활요금(10%) △온라인장보기(10%) △일상케어(10%) △학원(5%) △대형마트(5%) △카페(5%) 등에서 할인 혜택을 담았다.

생활요금에서는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 요금,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온라인장보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은 △네이버플러스스토어 △쿠팡 △마켓컬리 △오아시스마켓 등이 있다.

카페 할인에는 커피 판매점을 포함해 키즈카페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영역별 할인 한도는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40만 원 이상 이용 시 5000원, 80만 원 이상은 7000원, 160만 원 이상 이용 시에는 1만 원까지 할인된다.

각 영역에서 1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6가지 영역에서 혜택을 받으면 월 최대 6만 원을 아낄 수 있다. 연 최대 72만 원 혜택이다.

연회비는 일반 카드 3만 원, 모바일 단독 카드는 2만 4000원이다.

KB국민카드는 모델로 배우 김우빈을 발탁하면서 새로운 카드로 역대급 혜택을 선보이겠다고 예고했다.(KB국민카드 제공)
'국카대표 혜택'…개인 신용판매 점유율 탈환 위한 '승부수'

업계에서는 KB국민카드가 이번 신상품을 통해 '개인 신용판매' 시장 점유율 확대를 정조준하고 있다고 분석한다. 지난해 KB국민카드의 개인 신용판매 취급고는 117조 3066억 원으로 전년 대비 4% 성장했으나, 신한·삼성·현대에 이어 업계 4위에 머물러 있다.

최근 하나카드가 새마을금고와 협업한 'MG+S' 카드가 폭발적인 인기로 조기 단종되는 등 고혜택 카드에 대한 수요가 입증된 만큼, KB국민카드 역시 '역대급 혜택'을 앞세워 실질적인 모객 효과를 노린다는 전략이다.

마케팅 공세도 거세다. KB국민카드는 배우 김우빈을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고, '국카대표급 카드 혜택'을 예고하는 등 공격적인 홍보를 준비 중이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생활 밀착형 할인 혜택을 담아 고객 수요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며 "다양한 혜택을 담은 일명 '혜자카드'인 만큼 많은 고객의 가입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smk503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