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수능 응시자 대상 'KB금융캠프' 참가자 모집
- 김도엽 기자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 = KB국민은행이 오는 18일까지 KB자산운용과 함께 2026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들을 위한 "KB금융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KB금융캠프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금융 가치관 형성을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오는 2월 4일 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참가자는 만 24세 이하 2026학년도 수능 응시자를 대상이며, 총 100명을 선발한다. 참가 신청은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하면 되고, 참가자는 오는 21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는 참가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실생활에 밀접한 금융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스무살에게 필요한 금융 핵심 개념 강의 △나만의 머니 로드맵 그리기 △경제적 독립을 위한 팀 빌딩 프로그램 △디지털 금융지갑 완성 등 저축, 투자, 신용관리 등 다양한 강의와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으로 다룬다.
또 참여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며, 우수 참여자에게는 특별 시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누구나 금융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포용금융 실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oyeop@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