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대추위, KB증권 강진두·KB저축은행 곽산업 대표 후보 추천

ⓒ News1
ⓒ News1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 = KB금융지주(105560)는 16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대추위)를 열고, KB증권 등 6개 계열사의 대표이사 후보를 추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임 대표이사 후보는 △KB증권 IB부문에 강진두 현 KB증권 경영기획그룹장 부사장, △KB저축은행 곽산업 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대표 부행장이다. KB증권 WM부문, KB손해보험, KB자산운용, KB캐피탈, KB부동산신탁의 경우 현 대표이사를 재추천했다.

KB증권 IB부문 대표이사 후보로 추천된 강 부사장은 기업금융, 인수금융, 글로벌 등 다양한 IB 영역을 거치며 시장 경쟁력을 공고히 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췄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또 영업과 경영관리를 두루 경험한 균형감을 기반으로 안정적 세대교체와 지속 성장을 동시에 견인할 수 있는 준비된 리더라는 평가를 받았다.

KB저축은행 대표이사로 추천된 곽 부행장은 디지털, 마케팅을 아우르는 경험을 토대로 KB저축은행을 '디지털 전문채널'로 변화시킬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받았다. 또 고객기반 확대를 위한 은행과의 시너지 창출 역량도 겸비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추천된 후보는 이달 중 해당 계열사의 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 최종 심사 및 추천을 통해 주주총회에서 확정될 예정이다. 신임 대표이사의 임기는 2년, 재선임된 대표이사의 임기는 1년이다.

doyeop@news1.kr